새로운 마케팅에 가치
더하겠습니다.
그래픽 디자인의 한 분야로 신문,
서적, 잡지 등
편집 작업에 필요한
효과적인 배열 및
편집기술을
중심으로 사진, 일러스트레이션,

지도 등의 디자인을 포함합니다.
The Design draws a warm and beautiful world!

Graphic Design

Catalogue 제작방법

카탈로그 제작해야할 때 있으시죠?

어떻게 해야할지 어디서부터 정리 해야할지 막막하시죠?
미르디자인에서 카탈로그 제작방법과 순서, 그리고 후가공 및 용지 선택에 대하여 알기 쉽게 정리해 드리겠습니다.

카탈로그를 제작하기 위해서는 먼저 아래와 같은 기본적인 작업을 하셔야 합니다.

첫번째. 모든 데이타 및 이미지 자료 등을 수집하여 일괄 의뢰하시는 방법
경험도 없으시고 처음 맡아 보시는 업무라 막막 하실 때는 미르디자인에 전화 주시면 담당자가 직접 방문하여 컨셉정리와 함께 제작 방향과 그 자리에서 바로 페이지네이션을 해드리며, 담당자는 그 페이지네이션을 토대로 하여 원고를 타이핑 작업해서 주시면, 미르디자인에서 디자인 시안을 제출해 드립니다.
원고 작성시 컬러/디자인컨셉/텍스트크기는 신경 쓰시지 말고 타이핑만 쭉~~하신다고 생각 하시면 됩니다.
두번째. 기획과 방향 설정 등을 하시고 간단한 기획을 하여 의뢰하시는 방법
카탈로그 제작의 경험이 있으시고 기존 작업했던 카탈로그가 있으시다면 어느 정도의 기획및 방향 설정과 함께 관련된 이미지와 데이타 자료, 카피 등을 정리해주시는 방법입니다. 그럼 좀 더 의도하시는 카탈로그의 방향으로 제작이 가능해 집니다. 물론 기존 작업하신 카탈로그의 일부 수정이나 그 컨셉에서의 변화 등도 중요한 기획 자료가 되기도 합니다.
위의 두가지 제작방법에는 공통사항이 있습니다.
데이터는 텍스트, 엑셀 및 파워포인트, 한글 등으로 준비 하여 주시고(물론 어려우시면 인쇄나프린트 된 데이터도 가능)
이미지는 해상도(dpi) 300 이상으로, 표현 하시고자 하시는 사이즈의 확대가 140% 이상을 넘지 않는 크기여야 합니다.
일반적인 구성
표지 부분과 내지 부분으로 분류되어 표지에는 기업이미지와 카탈로그의 타이틀, 후면은 주소 등이 표시되도록 합니다.
내지는 인트로, 컨텐츠, 본문, 엔딩으로 구성할 수 있습니다. 위의 구성에 맞추어 데이터 및 이미지 자료를 정리 하시면 됩니다.

카탈로그 제작 프로세스

  1. 01의뢰 및 접수
    전화 또는
    홈페이지상의 온라인 문의
  2. 021차 시안
    1차 시안에서는 표지선택과 전체적인 수정사항을 체크
  3. 032차 시안
    1차 수정사항 검토 및 오탈자, 추가사항 수정
  4. 043차 시안
    2차에서 수정한 사항 검토 및 오탈자, 이미지 확인
  5. 05발주서 작성 및 인쇄
    발주 및 인쇄
최종 발주 전에 저희가 보내 드리는 발주확인서에 오탈자, 이미지, 디자인을 최종확인 체크 후 미르디자인으로 팩스 또는 이메일로 보내 주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