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의 감성과 시선
오래 머무를 수 있도록 담아 놓습니다.
제품이 진열되는 위치, 실질적인 구매를 하는
소비자의 연령별 타겟을 반영하여 제품의 성격과
정보를 정확하게 알려 소비자의 구매 의욕을
불러일으키고, 그 상품을 판매하거나 운반하는
과정에서 내용물을 보호하는 목적 등을 모두 반영하는
입체적인 디자인
The Design draws a warm and beautiful world!

Package Design

Package 제작 방법

패키지 제작 왜 해야 하나?

시장에 유통되고 있는 모든 제품(상품)은 그 용도에 맞게 포장이 되어져서 소비자의 구매 선택을 진열대에서 기다리게 된다. 소비자는 자신이 갖고 있는 구매목록을 차근 차근 구매 하기도 하지만, 뜻하지 않게 충동구매를 하기도 한다. 이 충동구매에는 패키지가 상당부분 관여하기도 하고, 동일한 제품의 홍수속에서 소비자가 선택하는 제품은 겉의 패키지에서 판가름이 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소비자가 제품을 손으로 집어들어서 장마구니에 담기까지는 시각이 절대적인 역할을 할 수 밖에 없다. 그 시각에는 패키지의 컬러, 서체, 이미지, 전체적인 형태가 많이 관여를 하게 되어 있다.
또한 제품의 특성에 맞게 제작이 되어진다면 제품파손의 위험도 어느정도 벗어날 수 있고, 내용물에 대한 보존상태 또한 제대로 이루어질 수 있다.

패키지 제작 프로세스
미르디자인에서는 합리성과 합목적성에 부합하는 프로세스를 갖추고 있습니다.
계약서 작성 및 제품 특징 파악
계약서 작성 후 샘플제품 및
목업제품으로 제품의 특징과
형태를 파악하고, 타겟설정을
정하고 나서 시장조사에
들어간다.
경쟁사 시장조사 및 컨셉 설정
오프라인에서 판매되고 있는
타 경쟁사 제품들의
진열위치, 판매형태, 포장지
재질, 소비자 가격... 등을
조사한 뒤 컨셉결정
제품특징에 맞는
자기구조 및 시안제출

제품을 보호할 수 있고,
제품의 완벽한 형태 보존을
위한 자기구조 설계가 먼저
이루어지고, 확정된 이후에
본격적인 디자인 개발이
이루어진다.
포장용기 디자인 개발
제품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진열되는 위치, 장소, 형태...
에 따라서 디자인개발이
진행되고, 보통 2~3차례의
수정작업이 진행된 이후에
디자인이 완성된다.
디자인 확정
데이터 출고 및 인쇄제작

확정된 디자인에 사용되어질
용지 및 인쇄 방법을 선택 후
인쇄소를 설정 후
인쇄제작 납품 완료
패키지 시장조사
다양한 온/오프라인을 통한 시장조사를 통해 경쟁사의 제품별 특징 파악, 마케팅적인 요소, 소비자의 눈높이에 맞추어 정확한 시장조사 및 분석을 합니다.
  • 01
    제품 및 목업 수령 후 분석 및 숙지
  • 02
    해당업종 시장 분석 및 파악
  • 03
    경쟁업체 및 벤치마킹 분석
  • 04
    아이디어스케치 시작